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혁신기술 창업아이디어로 ESG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10-27
  • 조회수 1,132

특구재단, “혁신기술 창업아이디어로 ESG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

 


- 연구개발특구 ESG 창업아이디어 성황리에 대단원 마감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혁신 과학기술 기반의 창업 아이디어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현을 위한 “2022 연구개발특구 ESG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시상식이 특구재단 컨퍼런스홀에서 열렸다.

 

ㅇ 이번 대회는 환경 및 탄소중립 등 ESG 실현을 위한 혁신 기술 기반의 창업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수상기업의 투자유치 등 후속 성장까지 지원하는 대회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추진되었다.

 

68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3, 장려상 5팀 총 10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결과 대상은 Environment(환경) 측면에서 철강 스크랩을 활용한 자성 분말 제조 Platform 사업을 주제로 발표한 포스코어(대표:김형진)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ZERO FOOD WASTE 개발을 주제로 발표한 알이글로벌(대표:김남국)이 차지하였다. 우수상 3개팀은 로웨인(대표:이경하), 클린사이언스(대표:박순복), 메쉬(대표:김대근)가 각각 수상하였으며, 장려상 5개팀은 비마린(대표:조연수), 엠에스알(대표:민에스라), 그린방사선(대표:박승철), 이엘컴퍼니(대표:조민형), 주식회사윔(대표:전우진)이 각각 수상했다.

 

수상한 10개 팀에는 특구재단 이사장상과 총 1,000만원의 상금을 비롯하여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특구별 액셀러레이팅(투자·보육) 프로그램 참여지원과 투자유치를 위한 IR컨설팅 지원, 특구펀드 연계 및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BM 수립 컨설팅 등 다양한 후속성장 지원이 제공된다.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포스코어 김형진 대표는 사업초기 단계부터 특구재단의 많은 도움으로 성장할 수 있었고, 대상까지 수상하여 매우 영광스럽다. ESG 근간을 바탕으로 한 사업 성장에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히면서 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으로 든든한 버팀목과 밑거름이 되어주고 금번 대회에 대상의 영예까지 안겨준 특구재단에 진심어린 감사를 표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특구재단의 ESG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고,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으로도 창의성과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기업들을 적극 발굴·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상세문의>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김상훈 연구원(053-592-8353, ksh1214@innopolis.or.kr)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