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연구개발특구 및 과학벨트 기술 혁신기업의 베트남 진출 길 열어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3-20
  • 조회수 769

특구재단, 연구개발특구 및 과학벨트 기술 혁신기업의 베트남 진출 길 열어


- 특구·과학벨트 기술 혁신기업 대상 베트남 비즈니스 파트너링 성료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지난 316일부터 이틀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연구개발특구·과학벨트 기업의 베트남 진출 지원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벨트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연구개발특구 및 과학벨트의 기술기반 혁신기업 12가 참가하여 베트남 시장 진출 관련 협력 파트너 발굴 기회를 가졌다.

 

참가 기업들은 베트남 투자자를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통해 후속 투자유치 활동을 펼치고, 현지 바이어 40와 수출, 기술이전, 합작법인 설립 등을 위한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가졌다.

 

이 밖에도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 기술사업화 지원기관인 NATEC(National Agency for Technology Entrepreneurship and Commercialization Development : 기술사업화 및 혁신 지원 기관), 하노이과학기술대학교를 방문하여 현지 기술혁신 및 벤처 생태계, 베트남 정부의 기술사업화 지원 정책, 현지 과학기술 발전 동향 등을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한국과 베트남은 과학기술진흥을 국가 주요정책으로 추진 중이라며 양국간 글로벌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특구재단 기업의 역동적인 수출전략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