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과 교보생명, 핀테크·바이오헬스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2-21
  • 조회수 716

특구재단과 교보생명, 핀테크·바이오헬스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 교보생명그룹과 업무협약을 통해, 딥테크 기업 실증·제휴 추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21, 교보생명(대표이사 신창재, 편정범)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및 연구개발(이하 특구‘) IT·바이오헬스 분야 딥테크 기업 발굴하고 실증·제휴 연계를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구재단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특구재단 홍순규 과학벨트지원본부장, 교보생명 이 철 DT지원담당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과학벨트 및 특구 내 바이오헬스, 디지털 전환(DT) 등 신사업과 관련된 딥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테크 페어 & 비즈파트너링 행사를 추진하는 등 혁신 클러스터 내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해 합께 노력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으로 금융IT·서비스 보유 등 사업성이 우수한 딥테크 기업 공동 발굴 및 추천 과학벨트·연구개발특구 내 딥테크 기업의 성장을 위한 교류 실증·제휴를 위한 공동행사(테크페어 & 비즈파트너링 등) 개최 및 홍보 협조 교보생명 이노스테이지프로그램 참여 및 지원 등의 협력을 한다.

 

기관은 올해 딥테크 관련 기술과 기업을 비즈니스로 연결하기 위해, 테크 페어와 비즈파트너링을 동시에 개최하는 것을 시작으로 딥테크·사업화를 위한 협력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구재단 홍순규 과학벨트지원본부장은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딥테크에 대한 집중지원이 초격차를 위한 핵심미션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과학벨트 및 특구 내 우수 기술 실증, 대기업 협력·제휴 등 딥테크 창업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생태계를 구성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교보생명 이철 담당은 스타트업 기술 및 서비스 검증을 원활히 하여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구축과 확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향후 공동 IR 등을 통해 과학벨트·특구 내 투자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협력 하겠다고 밝혔다.

 


 

[협약기관 개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INNOPOLIS)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따라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서 특구육성을 통한 국가기술의 혁신 및 국민경제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다.

 

세계 최초의 교육보험제도를 창안한 교보생명은 보험을 포함한 문화·금융을 선도하는 기업이며, ‘이노스테이지등을 통해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였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