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과학벨트 지원사업을 통해 하노이에 둥지 튼 스타트업들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1-19
  • 조회수 600

과학벨트 지원사업을 통해 하노이에 둥지 튼 스타트업들


-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사업으로 KOBIZ 상설 마켓 입점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지난 12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사업을 통한 베트남 진출지원의 가시적 성과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특구재단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호서대학교 창업성장지원사업단은 지난해 12월 베트남 하노이 시를 방문했고, 이번 방문에서 하노이 한국중소기업연합회(이하 KOBIZ)와 과학벨트 스타트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 지원 및 후속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과학벨트 지역 스타트업 3곳이 KOBIZ ‘K-특산품 상설마켓에 입점계약을 체결했다.

 

* 참여 스타트업 list(3개사) : 윗트립(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 다국어 메뉴판), 다움(천연 건강 기능성 간장), 세이브더팜즈(6년근 수삼과 침향스틱)

 

일례로 충남 금산에서 3대째 인삼과 홍삼 유통 사업을 이어온 세이브더팜즈 황인수 대표는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사업을 통한 아이템 피봇(Pivot)으로 건강식품 아그리테크(Agri-Tech) 스타트업을 창업하였으며, 이번 베트남 진출 지원을 통해 KOBIZ K-특산품 상설마켓 입점 뿐 만 아니라 호치민에 소재한 건강식품관 입점을 앞두고 있다.

 

K-특산품 상설마켓은 직접적인 매출증대 효과 뿐 만 아니라 베트남 현지 바이어에 대한 홍보효과가 높아 향후 수요에 따라 해당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특구재단은 과학벨트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스타트업 베트남 진출을 위한 글로벌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베트남 진출에 대한 시장진입부터 인프라 연계, 투자유치까지 전방위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과학벨트 지역 내 창업 생태계 확산을 위해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이 요구된다특히 다양한 글로벌 무대를 마련하여 창업자들이 폭발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