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세븐일레븐과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新사업 추진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11-24
  • 조회수 889

특구재단, 세븐일레븐과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사업 추진


- 과학벨트&특구재단 유망기업 2개사 선정...


민관협력을 통한 대중소 상생의 가시적 성과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지난 10월 롯데벤처스, 세븐일레븐과 진행한 오픈이노베이션의 가시적 성과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특구재단은 지난 1021일에 과학벨트 및 연구개발특구 내 혁신 기술기업을 대상으로 롯데벤처스, 코리아세븐과 함께 편의점 유통플랫폼 혁신을 위한 오픈스테이지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2개 기업이 최종 선정되어 세븐일레븐과 신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해당 행사는 지역 내 유망 기술기업의 대중소 협력을 통한 스케일업 창출이라는 특구재단의 목표와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신사업에 참여할 실력 있는 스타트업 파트너사 발굴이라는 세븐일레븐의 목표가 만나 추진된 경연식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었다.

 

사전 서류 심사를 거친 10개 기업이 총 4개의 분야(무인기술ㆍ자동화 편의점/온라인ㆍ이커머스/ESG/신규 공동 사업 제안)에 참여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고, 그 결과 최종적으로 테라블록’, ‘블링커스’ 2개의 기업이 선정되었다.

 

테라블록은 환경관련 엔지니어링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이번 경연에서 ESG 분야의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사업을 제안하여 선정되었으며, ‘블링커스는 주류 및 전자상거래 전문 기업으로 온라인ㆍ이커머스 분야에 ‘NFT 기술을 활용한 와인 선물&픽업 서비스를 제안하여 최종 선정되었다.

 

특구재단은 세븐일레븐과 함께 두 기업에게 PoC(사업 실증)기회 제공 및 사업화 지원을 실시하여 두 기업이 제안한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NFT 활용 주류 픽업 서비스가 세븐일레븐의 새로운 혁신 사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할 계획이다.

 


강병삼 이사장은 이번 프로젝트의 가시적 성과는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대중소 연계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특구재단은 앞으로도 롯데그룹을 포함한 대기업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