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광주특구, 기업들의 연구윤리 확립을 위한 윤리선포식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6-21
  • 조회수 265

광주특구, 기업들의 연구윤리 확립을 위한 윤리선포식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이하 광주특구’)21일 기술사업화역량강화사업 기업들의 연구윤리 확립을 위해 광이노비즈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광주특구 기술사업화역량강화사업 착수회 및 윤리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윤리선포식에는 특화기술 R&BD 사업, 연구소기업 R&BD 11개 과제의 총괄책임자들과 실무자들이 참석했으며, 기업들이 사업 수행 중 사업비 집행 규정 미인지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국가연구개발혁신법에 따른 연구개발비 사용기준 강연과, 연구윤리를 선포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주특구는 올해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이전받아 사업화는 기업지원하는 특화기술 R&BD’ 와 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등록된 연구소기업을 지원하는 연구소기업 R&BD’ 등 광주특구 육성사업을 통해 총 88억원을 투입한다.

 

오영환 광주특구본부장국가연구개발혁신법 도입으로 연구개발과제의 자율성이 증대하면서 수행기관들의 연구윤리가 중요해졌다, “연구개발 환경 변화, 관련법 개정 등으로 다양한 연구윤리 이슈가 발생하는데 연구자의 연구윤리 확립을 통해 올바른 연구수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