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광주특구, 기술사업화 전문기관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6-20
  • 조회수 276

광주특구, 기술사업화 전문기관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 이하 광주특구’)는 광주 전남 권역에서 기술사업화 업무를 영위하는 전문기관 전담인력들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전문성 강화 교육을 620일 광주이노비즈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총 6개 사업화 전문기관의 신규·전담인력 30여명이 참석하여, 공공기술 사업화의 이해, 기술창업 우수사례 공유 등 직무 수행에 있어 기본 업무역량을 함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아울러, 기술사업화 전문기관 실무인력 대부분이 여성 직원인 점을 반영하여, ‘성공적인 기술사업화 커리어 빌드를 위한 여성리더십 발휘라는 주제로 지역 내 기술창업 성공 여성CEO를 연사로 초빙해 강의를 실시하였다.

 

ㅇ 강의 이외에도 전문기관 재직 인원 간 정보교류 네트워크 행사와 광주특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참여자 전원 대상으로 자유 토의 행사도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 김양미 대리(()전남대기술지주)공공기술 사업화에 대한 기본 이해를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본 교육이 향후 광주특구-사업화 전문기관 간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는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전했다.

오영환 광주특구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특구 사업을 진행하는 사업화 전문기관 신규 전담인력의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사업화 전문기관 인력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각 기관 간 협업 다양성의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