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광주특구본부, 고객중심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착수 본격화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5-19
  • 조회수 77

광주특구본부, 고객중심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착수 본격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이하 광주특구본’)18일 고객 중심의 공공기술 사업화 지원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목포 폰타나비치호텔에서‘2023년 광주특구육성사업 착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략기술 특화 발굴매칭 사업, 액셀러레이팅 확산 사업 등 5개 사업 수행기관 및 지역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기업의 창업 과정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사업별 중점 사항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주특구본부는 올해 광주지역 출연연구기관의 역량을 활용하여 기업을 맞춤 지원하는 사업화 수요 기반 출연연 기업지원 추천 서비스 지원 사업, 전문무역상사 매칭을 통해 글로벌 진출 관심 기업에 수출을 지원하는 수출아이템 플랫폼 지원 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이를 통해 광주특구의 주요 고객인 공공연구자와 혁신기업 간 교류를 확대하고 지역 외부의 우수 역량을 지속적으로 연결하기 위해 총 88억원을 투입한다.

 

오영환 광주특구본부장지역 단위 기술사업화 범위에서 기술 단위의 지리적 외연 확장이 필요하다, “외부지역의 우수 연구자, 혁신 기업을 우리 지역과 연계하여 공공기술사업화 생태계 확장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