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연구개발특구 우수 기술·제품 유럽 진출에 가속도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11-02
  • 조회수 892

연구개발특구 우수 기술·제품 유럽 진출에 가속도


- KIC유럽과 특구기업 유럽진출 협력 MOU 체결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외거점인 KIC유럽(Korea Innovation Center Europe, 센터장 황종운)과 연구개발특구 기술기반 제품 및 서비스의 유럽 진출 지원 협력을 위한 MOU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KIC유럽은 독일 베를린에 소재한 글로벌 과학기술협력의 거점으로, 유럽 현지 전략국가와 국내 산··연과의 협력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애로사항에 적극 대응하여 유럽 현지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전문가와의 일대일 화상상담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고, 추후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면 유럽으로 특구 무역 사절단 파견, 현지 로드쇼 개최 등 협력범위를 확대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ㅇ 금년도에는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연구개발특구 기술기반 기업 총 5개사를 대상으로 각 기업별 비즈니스 수요에 맞추어 유럽 바이어, 인증·특허 전문가, 공동 연구개발 파트너 등을 발굴, 일대일 화상 상담을 통해 유럽 시장 소프트랜딩을 지원한다.

 

상담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상담회 종료 이후에도 특구재단이 운영하는 다양한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유럽 파트너와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게 된다.

 

혁신적, 환경 친화적 촉매 기술을 보유한 대덕연구개발특구 소재 퀀텀캣의 강신현 대표는 "그동안 팬데믹 상황으로 해외 시장에 제품을 소개할 기회를 찾기 힘들었는데, 특구재단과 KIC유럽을 통해 신뢰도 높은 파트너들과 협업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C유럽 황종운 센터장은 앞으로도 특구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유럽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향후 협력에 대한 기대를 표현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가치 사슬 속에서 연구개발특구 기업들이 전략적 위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KIC유럽과 같은 해외 거점 기관과의 파트너십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