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연구개발특구 스타트업 해외로 ! 유럽 VC 대상 글로벌 IR 추진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8-24
  • 조회수 689

연구개발특구 스타트업 해외로 ! 유럽 VC 대상 글로벌 IR 추진


- 10개 스타트업 중 우수기업에 유럽 현지 데모데이 기회 제공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특구재단’)은 특구기업의 유럽진출 활성화를 위해 유럽 4개국(영국, 프랑스, 룩셈부르크, 독일) VC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온라인 IR 행사를 23() 개최했다.

 

이번 글로벌 온라인 IR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목말라 있는 특구의 스타트업을 위해 마련되었고, 유럽의 투자 자본과 연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유럽 시장 진출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타트업 투자를 전문으로하는 영국 소재의 심산벤처스(SIMSAN VENTURES)와 카이쿠(KAIKU)는 유럽 현지 실증과 투자자금 연계 등 실질적인 프로젝트 가능성을 특구 스타트업에게서 보았다며 후속 미팅을 약속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가한 10개 기업은 특구재단에서 제공하는 사전 컨설팅을 통해 글로벌 IR 역량을 키웠다.

 

그 중 유럽 VC로부터 현지 시장 적합도를 인정받은 5개 기업은 올해 11월 영국 런던 데모데이와 핀란드 헬싱키에서 개최되는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SLUSH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북유럽 최대 창업 컨퍼런스인 SLUSH는 전 세계 스타트업, 투자자, 기업인, 언론 등이 참가한다.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직접 만남을 통한 제품 홍보 및 투자 유치 활동이 가능하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연구개발특구의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이 유럽 등 전세계를 무대로 스케일업 하는 기회를 만들도록 특구재단은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