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대덕연구개발특구 기술패권시대 논의의 장 열어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9-02
  • 조회수 1,241

특구재단, 대덕연구개발특구 기술패권시대 논의의 장 열어


- 69회 대덕이노폴리스포럼 개최, 전략물자관리원 이은호 원장 초청 강연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과 대덕클럽(회장 김인호)6(), 16시 대덕테크비즈센터(TBC) 콜라보홀에서 제69회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은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과 공공과학기술 전략을 대주제로 선정하고, 급변하는 과학기술 환경에 놓인 우리 공공과학기술의 구체적인 대응전략과 정책대안을 포럼을 통해 심층 논의하고 있다.

 

* 대덕이노폴리스포럼 : 2007년부터 과학기술계 오피니언 리더와 특구 내 산관 등의 전문가들이 참석하며 연구개발특구의 발전 방향을 마련 하고자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대표 정책토론의 장

 

이번 포럼은 전략물자관리원 이은호 원장이 기술패권시대 우리의 전략기술 및 물자 보호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후에는 송철화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장을 좌장으로 이석종 아시아투데이 부장 이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전략기획본부장 황용수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장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미중 기술패권 경쟁과 급변하는 과학기술 환경 하에서 우리나라의 공공과학기술, 특히 전략기술 및 전략물자에 대한 실직적인 보호 대책에 대해 심층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대덕이노폴리스포럼은 제4차 산업혁명과 연구개발특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포럼 관련 문의는 특구재단(042-865-8862)과 사단법인 대덕클럽(042-867-1995)으로 하면 된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