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2022 대덕연구개발특구 특화분야 Lab-to-Market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10-13
  • 조회수 629

2022 대덕연구개발특구 특화분야 Lab-to-Market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개최


- 특구내 20개 공공연구기관의 65개 연구실, 86개 공공기술 상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 2022 대덕연구개발특구 특화분야 Lab-to-Market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이하 기술설명회) 1020(), 대전 ICC 및 특구재단 메타버스를 통해 하이브리드 행사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공공연구기관의 랩단위 유망기술들을 선별하여, 기업들이 원하는 기술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접근법을 선보인다. 특히, 대덕특구 특화분야*의 공공기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CT융합, 바이오메디컬, 나노융합, 정밀기기

 

이번 기술설명회는 대덕특구 등 연구개발특구육성을 통해 창출된 우수한 공공기술들이 기술이전·출자 등 사업화지원을 통해 수요기업으로 연결수 있는 접점을 확대하고자하는 행사로 기획되었다.

 

올해는 특구간 연계협력을 강화하여 대덕특구내 연구소들 뿐만 아니라 타지역 특구의 총 220개의 우수기술을 한데 모은 전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ㅇ 한편, 오프라인으로 참석이 어려운 기업들을 위하여 본 행사에 출품되는 기술은 행사당일 특구재단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다.

 

본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1:1 기술이전 상담회를 비롯하여, 정부R&D제도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기술발굴 및 연계 사업을 통해 관심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출자, 연구소기업 제도, 사업화 R&D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내년으로 다가온 대덕특구 50주년에 맞추어 개별 우수기술뿐만 아니라 우수연구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기업과 연구기관의 접점을 넓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설명회 홈페이지(http://bizcomm.kr/innopolisdaedeok)에서 가능하며, 메타버스(https://app.gather.town/app/GQFWhh0p1zTGUpYf/INNOPOLIS)를 통해 행사당일 온라인 참가할 수 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