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연구소기업 Scale-Up 비즈니스 파트너링 데이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9-26
  • 조회수 502

특구재단, 연구소기업 Scale-Up 비즈니스 파트너링 데이 개최!


- 연구소기업 혁신성장 우수사례 공유 및 스케일업 집중지원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연구소기업 스케일업(Scale-Up) 비즈니스 파트너링 데이30일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개최한다고 26 밝혔다.

 

연구소기업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연구소기업 관계자 약 50여 명이 참석하여 현실적인 사업화 문제해결과 성공전략에 대해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구소기업 성공사례와 특구펀드 운영방향을 공유하고, 특구재단 연구소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동시에 기업 간 네트워킹을 위한 1:1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계별 연구소기업 맞춤지원 및 투자유치를 통해 성공한 아이준, 원큐어젠, 시큐웍스 3개 사 사례 발표가 진행되고,

 

글로벌 경기침체 및 열악한 투자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연구개발특구 펀드 운용사인 포스코기술투자() 이구욱 그룹장이 ‘VC 관점의 기업 투자 사항등 현실적인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울러, 특구재단 연구소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소개 시간에는 연구소기업의 현장 애로사항 청취 기업별 심층진단 기업 맞춤형 애로해결 지원 연구소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연계 등 기업 성장단계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할 예정이다.

 

* 22년 연구소기업 애로해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개의 전문기관(비즈니스전략연구소()-()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네오리서치-()비욘드랩)과 협력하여 수행 예정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사업 초기부터 특구재단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받은 연구소기업들이 성공사례를 공유할 만큼 성장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공사례가 창출될 수 있도록 연구소기업 스케일업 집중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