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대덕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ESG 공동 데모데이」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11-16
  • 조회수 737

특구재단대덕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ESG 공동 데모데이개최


- ESG강연 및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 를 위한 소통의 장 열려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 1116(수대덕테크비즈센터(TBC) 콜라보홀에서2022 대덕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ESG 공동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대덕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내의 ESG 핵심가치 실현을 위한 창업기업 중 글로벌 VC, AC 등을 통해 투자를 활성화 하고 성공적인 사업화 연계를 목적으로 5개 대학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 대전대학교충남대학교카이스트한남대학교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본 행사는 이노폴리스캠퍼스 에서 발굴한 친환경 기술(대기오염물질 처리 흡착필터, 금 나노촉매 등)ESG 아이템을 보유한 총 6개의 유망 기업들이 피칭을 진행하고, 실제 투자로도 연계될 수 있도록 VC와 네트워킹도 지원한다.

 

기조 강연으로는 바이오플라스틱 합성 연구자인 카이스트 명재욱 교수를 초청하여 <바이오플라스틱의 헤피엔딩을 위하여> 라는 주제로 ESG 가치확산을 위한 창업 강연회도 진행한다. 이 강연은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 진행한다.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대학발 창업생태계가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학 그리고 VC, AC와 함께 투자 및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