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대전시와 손잡고 대전기업 투자 유치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11-10
  • 조회수 826

특구재단, 대전시와 손잡고 대전기업 투자 유치


- 대덕특구 50주년 맞이하여 특구기술 실증, 테스트베드 과제 대상 데모데이 개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 대전광역시(시장 이장우, 이하 대전시) 함께 주최하고 대전과학산업진흥원(원장 고영주, 이하 DISTEP), 티투비(대표 권현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IR(Investor Relations) 피칭 데이를 1110일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특구기술을 활용한 R&D, 실증 및 테스트베드 과제의 시장성을 검증하고, 사업화를 위한 민간의 자본을 유치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IR 피칭 데이는 특구재단, 대전시, 출연()이 협력하고, 대전지역 기업과 특구 펀드 운영사 등 투자기관(VC)의 전문가들이 만남의 장을 제공하여 투자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장성을 검증하는 중요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대덕특구 소개 6개 기업 등 대전 소재 연구기관이 보유한 기술을 활용하여 실증 및 기술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는 기업 총 8개사가 참여하여 민간 투자기관(VC)에 투자유치 설명회를 실시했다.

 

특구재단과 티투비는 특구펀드 운용사, 지역 내외 투자기관(VC) 네트워크를 통해 혁신기업에 투자하고자 하는 전문가들을 모았다.

 

ㅇ 또한, 대전시와 DISTEP대전지역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모델 교육과 컨설팅, IR 피칭 교육 등을 실시하여 투자유치를 준비하였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특구재단은 대전시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대덕특구가 보유한 우수 기술이 지역 산업의 성장과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특히, 대덕특구 50주년을 준비하며 더욱 도전적인 지원으로 특구 혁신성장 생태계를 고도화 하고,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향후, IR 피칭 데이는 일회성으로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대전지역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매년 11월에 정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