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부산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 모여 융합 R&D 가능성 높인다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8-24
  • 조회수 405

부산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 모여 융합 R&D 가능성 높인다

- 부산 연구소기업, 미래 기술혁신 아이템 R&D 기획 위한 준비 추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이하 부산특구본부)는 부산 연구소기업을 대상으로 제3회 부산특구 연구소기업협의회를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여 개 연구소기업 대표이사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광주과학기술원 송락경 브릿지(BRIDGE) 융합지원단장을 초청해 과기정통부의 브릿지융합연구개발사업*을 소개하고 기술기반 신사업 실증 방안에 관해서 설명했다.

 

* 국가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창출된 연구 성과들을 융합해 실용화를 추진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연구단은 정기적인 성과고도화 멘토링, 성능지표 구성 및 점검, 연구자-수요자 간 교류회 등의 지원을 받음

 

또한, 연구소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정부지원R&D 활용방안, 사업 제안서 작성 노하우 등을 컨설팅했다.

 

유진혁 부산특구본부장은 최근 경기침체로 R&D 중심 기업인 연구소기업은 더욱 한계기업에 빨리 도달하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상황일수록 국가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소기업은 잠재적 경제가치가 높은 신산업 미래기술혁신 실증 아이템 기획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연구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