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영남권 특구 공동 데모데이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7-13
  • 조회수 350


특구재단, 영남권 특구 공동 데모데이 개최

특구 투자역량 결집으로 지역 기술기반 스타트업 투자유치 가능성 UP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오는 713() 오후 130분부터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영남권 특구 공동 데모데이를 개최 한다.

* 2개 연구개발특구(대구, 부산) 및 강소연구개발특구(구미, 김해, 진주)

 

이번 행사는 각 특구별 보유한 역량을 결집하여 투자기관 참여 확대 지역의 한정된 투자 자원을 극복하고, 지역적 한계로 잘 알려지지 않은 특구 내 우수 스타트업을 알리자는 취지로 추진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구재단의 IR피칭 등을 지원 받은 기술 기반 스타트업 9개사가 투자자 30인을 대상으로 제품·서비스를 소개하고 투자검토 및 성장 전략을 위한 피드백을 받는 자리를 가진다.

 

ㅇ 공식적인 IR 피칭 이후에는 스타트업이 희망하는 투자자와의 1:1 네트워킹 및 멘토링도 함께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기업들의 주요 아이템은 상호작용 핸드 트래킹 글러브(퀘스터, 대구), 직장인 월급관리 솔루션(블루라이언스, 부산), 나노 소듐 실리케이트 소재(디엠에스케미칼, 김해) 등이다.

 

또한 협력기관으로 신용보증기금이 함께하여 참가한 스타트업 투자 유치 및 육성사업 연계 여부를 함께 검토한다.

 

ㅇ 신용보증기금은 특구재단과 과학기술 기반 혁신기업의 공동육성 목적으로 지난 5양 기관이 업무협약(MOU)을 체결 하였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개별 특구의 투자 역량을 연계한 특구 공동 IR은 지역기업의 실제 투자유치 가능성을 제고 할 것이며, “기술기반 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특구 간 혁신자원을 연계하고 다양한 혁신기관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