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본부X전북창경, 유망스타트업 Boost-up IR 성료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4-03-28
  • 조회수 120

전북특구본부X전북창경, 유망스타트업 Boost-up IR 성료

- 수도권 투자자와 네트워킹을 통한 전북 투자생태계 강화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임문택, 이하 `전북특구본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영재, 이하 `전북창경`)와 수도권 투자자 네트워킹을 통한 전북 투자생태계 강화를 위해 327()~28() 양일간 한국과학기술회관 2관 스케일업센터 IR룸에서전북특별자치도 유망스타트업 Boost-up IR’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특구본부 INNO-JB 기술금융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3월 행사는 전북특구본부와 전북창경이 2023년 한 해 동안 투자유치를 위해 지원한 혁신 기술 기업 중 투자 가능성을 검증 받은 Seed투자 단계 10개사를 수도권 투자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 INNO-JB 기술금융 네트워크는 전북특구 전략분야 중심 투자자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투자유망기업 발굴매칭을 위해 매월 투자IR, 상담회 등을 추진하는 전북특구본부 투자유치 사업임

 

이날 공개 IR에 참여한 초기 스타트업 10개사는 초기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를 운용하는 인라이트벤처스, 크립톤, 엔슬파트너스 등 16개의 투자사 앞에서 사업 아이템, 비즈니스모델 등 기술 기업의 투자 매력을 선보였다.

다이나믹인더스트리(신재생에너지 탄소중립 재활용 기술개발 및 사업화 폐태양광 패널 재활용 사업) 바이오드(바이오 의약품 개발) 피플러스(발효유포장의 금속마개 대체가 가능한 포장재 및 포장설비) 엘아이엔티(최적 데이터기반 고품질 과수재배를 위한 Saas형 재배관리솔루션) 탐즈(자동차 딜러들을 위한 세일즈 비서 셀비) 스마트아크(작물 디지털 재배 레시피 시스템 및 자동화 식물공장 시스템) 시크한(수출입 물류의 모든 업무절차가 가능 하도록 개발한 TAOL플랫폼) 씨앤투영(자동차 전자파 차폐용 탄소섬유 기술) 엔텍바이오에스(저메탄 사료제조 솔루션) 청세(세정, 세제, 예방 ODM 솔루션)

 

특히, 전북특구본부는 기업의 투자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IR 발표 후에 기업의 사업아이템과 투자자의 주력 투자분야를 매칭한 일대일 밀착 상담과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오늘 이 자리에는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 잠재 후보기업 11개사도 함께 자리하여 선배기업의 IR 및 투자자와 질의응답 등을 청취하며 투자유치 의지를 다졌다. 본 행사 후에는 이들의 투자역량 강화를 위해 투자 피칭 실전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한편, 전북특구본부는 지난해 특구간 연계 뿐만 아니라 전북창경을 비롯한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IR18회 개최하였으며, 후속 연계 등 네트워킹을 통해 16개사 407억의 투자유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전북특구본부 임문택 본부장은 “INNO-JB 기술금융 네트워크 사업은 지역외부의 투자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우수한 전북특구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자와 매칭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올해 전북창경을 시작으로 지역내 혁신기관과 함께 우수 기술기업을 발굴하고 공동 IR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