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부산특구, 혁신기업 대ᐧ중소 동반성장 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7-20
  • 조회수 834

부산특구, 혁신기업 대중소 동반성장 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 ·중소 연계 협력을 통한 신산업 진출·동반성장 발판 마련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서동경, 이하 부산특구본부)는 대기업-스타트업 간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과 혁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BUSAN Pre-Innovation Day”19일 부산 유라시아플랫폼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과학기술 기반 스타트업 21LG전자·포스코기술투자·롯데벤처스 등 스타트업과의 협업에 관심있는 대기업 상호 교류하는 자리를 가졌다.

 

각 대기업은 산업연계, 판로개척, 투자, 공동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 중인 협업 프로그램과 계열사 협업 사례에 대해 소개했으며,

 

*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투자와 계열사 연계협업 사례(롯데),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참가방법(LG 전자), VC 관점의 스타트업 투자(포스코)

 

참여한 혁신 스타트업이 실질적인 대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협업 시작 전 꼭 고민해봐야 할 사항등 현실적인 조언 역시 공유했다.

 

또한 젠라이프(박테리오파지 센서기기), 드론스테이션(SH로보틱스) 등 사전 선별한 기업 10에게는, 실제 투자연계를 위해 보유한 제품·서비스를 소개하고 투자 검토 및 성장 전략을 위한 피드백을 받는 1:1 상담기회가 제공되었다.

 

부산특구본부는 행사 이후에도 참여 기업·투자자의 의견 청취, 우수기업의 발굴, ·중소-스타트업 간 상생 협력할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및 산··연 네트워크 등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서동경 부산특구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기술 기반 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오픈이노베이션 문화 확산을 통해 기업 간 자생적인 협력생태계가 구축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