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과학벨트-대덕특구, 충청권 기술창업 미들맨 전문성 강화!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7-19
  • 조회수 325

과학벨트-대덕특구, 충청권 기술창업 미들맨* 전문성 강화!

- 딥테크·기초과학을 비즈니스로 연결하기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 미들맨(middleman) : 기술창업 현장에서 기술과 비즈니스를 연결하고, 창업가와 전문가 간 가교역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및 대덕연구개발특구(이하 대덕특구’) 기술창업 생태계의 질적 향상을 위해, 미들맨(창업보육매니저 등) 전문성 강화 워크숍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충청권역의 대표 혁신 클러스터인 과학벨트와 대덕특구에서는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9(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 사업)5(대덕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 사업) 대학을 지원하고 있다.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 사업 : (세종) 고려대, 홍익대 (청주) 충북대, 청주대 (천안) 단국, 공주대, 한국기술교육대, 선문대, 호서대

대덕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 사업 : 대전대, 한남대, 충남대, 한밭대, 카이스트


 

워크숍은 12개 대학의 담당자 28명이 참석하였고, 기술창업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창업 마케팅 및 홍보전략 한국형 I-Corps 모델 소개 및 공유 투자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IR 스타트업의 성장단계별 자금도달과 정책자금 활용 로드맵 구매자에게 매력적인 상품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현장 교육이 진행되었다.

 

강연 중 높은 관심을 받은 한국형 아이코어(I-Corps) 모델국립과학재단(NSF)의 아이코어 방법론을 활용한 것으로, 국내 공공기술의 상용화 과정실험실 창업의 가능성을 선제적으로 검증한 사례 등이 소개 되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탄탄한 국가 산업 구조를 갖추기 위해, 딥테크 스타트업의 성장이 필수적이다.”, “과학벨트와 대덕특구에서 창출되는 딥사이언스·테크 비즈니스와 연결될 수 있도록, 기술창업 미들맨의 역량 제고 및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