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공영홈쇼핑, 기술사업화 우수제품 판로 확대 온 힘!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4-06
  • 조회수 943

특구재단-공영홈쇼핑기술사업화 우수제품 판로 확대 온 힘!


- 공영판로 연계로 과학벨트·연구개발특구 중소기업 애로 해결 앞장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과학벨트 및 연구개발특구 내 기술사업화 우수제품을 대상으로 TV홈쇼핑·온라인 특별관 입점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판로 지원은 공영홈쇼핑과 특구재단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 지원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사업으로 만들었다.

 

상세한 내용과 접수 방법은 특구재단 홈페이지 및 중소벤처기업부 판판대로(fanfandaero.kr) 에서 정부육성 창업기업 제품 통합지원사업 공고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TV홈쇼핑과 특구재단 전용 온라인 특별관(가칭 과학특별관’) 동시에 구성·모집하여, 참여 기업의 유통·물류 등의 상황을 고려한 판로 지원 방안을 모색하였다.

 

TV홈쇼핑은 5개 제품을 선별 지원할 계획이고, 상품 코칭 및 제품별 최대 350만원의 영상 제작비를 지원하며, 414일 금요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온라인 특별관은 과학벨트와 연구개발특구에서 추천을 받은 25를 대상으로 입점과 상세 페이지 미보유 기업에게는 각 최대 30만원 한도(실비) 지원을 한다.

최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 기념 특별 세미나에서도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초기 판로 연계·확대 등이 필수적인 상황이며 유관 지자체·기관 간 협력이 강조되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우수한 특허를 바탕으로 실증과 사업화를 마친 제품들이 이어서 판로와 연계 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공영홈쇼핑과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부처 간 릴레이판로 지원의 대표 사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