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교보생명과 딥테크 기업 간 비즈니스 연결 본격화!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3-28
  • 조회수 352

특구재단, 교보생명과 딥테크 기업 간 비즈니스 연결 본격화!


- 테크&비즈 페어 공동 개최 및 비밀유지서약으로 中企 기술보호 협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교보생명(대표이사 신창재, 편정범)테크페어 & 비즈파트너링(약칭: Tech & Biz Fair)행사를 오는 29일 오후 1시에 교보생명 광화문 사옥에서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과학벨트 및 연구개발특구(대덕·전북) 핀테크·바이오헬스 분야의 딥테크 기업과 교보생명 비즈니스를 연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울러, 기업·기술설명회를 동시에 구성하여, 참여 기업과 교보생명 관계자 간 네트워크 형성 및 협업 기회를 모색하였다.

 

기업 설명회(IR, Investor Relations)에는 하우와우(비대면 보험 정보 플랫폼), 스트레스솔루션(AI헬스케어) 메비츠(의료문서 통합관리 솔루션) 등 선별된 8개사가 IR 피칭을 한다.

 

기술 설명회는 MKS특허경영의 세미나(기술평가를 통한 핀테크 기업 성장 전략), 교보생명 비즈니스 파트너링, 한국핀테크 지원센터·기술보증기금의 정부 지원사업 컨설팅, 사업화 유망기술 6건 발표 등으로 구성되었다.

 

최근, 중소기업의 기술탈취 등 아이디어 도용 사건이 논란이 되는 가운데, 특구재단과 교보생명은 참여기업과 선제적으로 비밀유지계약(NDA)을 체결하며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였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딥테크 유니콘 기업 창출을 위해 범부처가 힘을 모으고 있다.”, “금번 테크 & 비즈 페어를 시작으로 수요기업과 테크 스타트업 간의 실증·제휴가 원활히 이루어져, 사업 확장과 기업의 성장 이라는 열매를 일거양득(一擧兩得)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보생명 편정범 보험사업담당 생명보험업계를 선도해 온 교보생명과 딥테크 기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해 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MOU 맺고, ’테크 & 비즈 페어행사를 공동 개최하여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양 기관과 스타트업이 함께 상생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구축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