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과 굿네이버스,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첫걸음 지원!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3-23
  • 조회수 348

특구재단과 굿네이버스,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첫걸음 지원!


- IP·디지털 교육 및 R&D 분야 양질의 일자리 연계 해 오롯이 설 기회 마련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23,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길수)와 자립준비청년의 교육비 지원 및 충청권역 내 기업과 일자리 연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구재단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특구재단 홍순규 과학벨트지원본부장,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장 김길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기관은 사무교육 지원을 위한 디지털 교육비 모금 지식재산권 실무 교육 연구개발 분야 등 일자리 연계지원 및 컨설팅 등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를 돕기로 했다.

 

아울러, IT 교육비 모금은 417일부터 531일까지 티몬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티몬은 ESG 활동의 일환으로 모금의 편리성·투명성 등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전 개설·운영을 무상 지원한다. (기부금 모금 : 티몬 메인 화면 이벤트·프로모션 메뉴 선택)

 

특구재단 홍순규 과학벨트지원본부장은 자립준비청년이 오롯이 서기 위하여, 디지털 교육 지원이 연계 되어야 한다., “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 지원을 받은 자립준비청년이 과학벨트 및 연구개발특구 R&D 기업에서 사회 첫걸음을 내딛길 바란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김길수 충청지역본부장 “NGO의 사회공헌 활동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관심과 참여가 자립준비청년 지원 및 나눔 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는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해 진심 어리고 지속적인 도움활동을 실천 하겠다고 밝혔다.

 


 

[협약기관 개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INNOPOLIS)연구개발특구의 육성에 관한 특별따라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서 특구육성을 통한 국가기술의 혁신 및 국민경제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다.

 

굿네이버스1991년 한국에 설립이 되어 국내, 북한 및 해외에서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 사회 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입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