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광주연구개발특구, 글로벌 진출 전략 다각화로 특구기업 수출 성과 창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1-23
  • 조회수 209

광주연구개발특구, 글로벌 진출 전략 다각화로 특구기업 수출 성과 창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 이하 광주특구’)는 지난 9일 광주이노비즈센터에서 광주특구 내 글로벌 진출 집중 보육 12개사를 대상으로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성과창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해당 워크숍에서는 광주특구의 ‘2023년 수출 아이템 플랫폼 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술기반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성과 공유 자리와 수출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한 해외 바이어 발굴 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ㅇ 참여기업으로는 누리오()(소형공기청정기, BLUE BREEZE), 팸닥터 주식회사(주스 영양제, 항산화 ANTI-OXI), 지엠메디텍(의료용 트레이), 코비스(치과 교정용 제품 및 치약, Sea Dr.), 아이코디(콘텍트렌즈), 에이버추얼(공기청정살균기, 에이웨어), 바이오트코리아(로봇검채기), 덴바이오(레진, 바니쉬), 힐링스(레진), 벤텍프런티어(공기살균정화기, KOKKOS), 케이제이메디텍(임플란트), 섬섬바이오(두피케어 및 바디케어 제품, 풀른 대나무 샴푸&트리트먼트) 12개 기업이 참여하였다.

 

특구기업의 글로벌 진출 수요를 바탕으로 광주특구는 올해부터 ‘2023년 수출 아이템 플랫폼 지원 사업을 티투비와 협력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기업의 제품 단계별 맞춤 진출 전략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ㅇ 수출 기본 교육에서부터 B2B 제품 보유 기업에게는 한국무역협회의 전문무역상사 매칭 및 해외 전시회를 통한 바이어 매칭으로 간접수출 확대를 지원하고 있으며, B2C 제품 기업에게는 동남아시아의 온라인 마켓인 쇼피, 라자다 등에 연계하여 기업 제품별 수출 방안 다각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코비스의 경우 2017년에 등록된 광주특구 연구소기업으로 치과용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해당 기업은 치과 교정 관련 제품으로 베트남에 진출하여 약 20,000 달러의 수출을 성공했으며, 누리오 주식회사의 경우 광촉매 기술을 활용한 공기청정기 제품을 현재 독일 바이어에게 샘플 수출을 진행하여 해당 기업의 수출 포트폴리오 확대가 기대된다.

 

오영환 광주특구본부장은 최근에는 온라인 마켓 시장이 활성화되며 기업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방안이 다양해졌다, “기업의 제품이나 역량을 고려하지 않은 바이어 매칭에서 벗어나 제품의 수준 단계별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