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광주특구, 호남권 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전문무역상사 매칭데이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10-05
  • 조회수 336

광주특구, 호남권 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전문무역상사 매칭데이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이하 광주특구’)는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호남권 소재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호남권 이노폴리스 X 전문무역상사 수출상담회105일 광주 홀리데이인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했다.

 

ㅇ 이번 수출상담회는 호남권에 위치한 수출 희망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판로 네트워크를 지닌 전문무역상사와 매칭시켜 해외시장 정보, 바이어 연계 등 참여기업들에게 글로벌 시장진출 역량을 향상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ㅇ 해당 행사에는 광주 및 나주강소특구 소재기업 총 55개사와 전문무역상사 20개사가 참여하여 1:1 수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이외에도 유망기업의 제품 전시회 및 후속지원 연계 등의 수출 역량 및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추진하였다.

 

광주특구에서는 특구기업의 애로사항이었던 해외 수출 및 글로벌 투자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수출 교육에서부터 바이어 매칭, 온라인 플랫폼 연계, 해외 전시회 등 특구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ㅇ 광주특구에서는 2023년에도 광주특구 수출아이템 플랫폼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진출에 관심있는 특구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역량강화 교육, 전문무역상사 매칭, B2B 또는 B2C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ㅇ 이외에도 광주특구에서는 올해 국제 바이어 및 투자자에게 유망기업의 우수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국·내외 해외전시회를 적극 연계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2023 ICSB World Congress, Meditek 등의 해외 전시회를 연계하였다.

 

오영환 광주특구본부장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의 제품이 글로벌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바이어와 투자자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소개하는 자리가 필요하다, “광주특구는 특구 내 수출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연계할 수 있도록 해외 전시회, 수출 상담회 등을 연계하기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