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2019 세종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사업”본격 가동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9-06-24
  • 조회수 3,574

과학벨트 기능지구 스타트업육성 및 투자지원을 위한

“2019 세종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사업”본격 가동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특구재단’)은 과학벨트 기능지구 스타트업 육성, 발전을 위해 「2019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ㅇ 우선 세종 기능지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19년 7월 5일까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참여 기업 모집을 시작한다.


□ 금번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A-YO × A-Match’ 라는 명칭으로  연구개발특구재단과 컴퍼니에이,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운영한다. 

  ㅇ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약 4개월간 교육과 맞춤형 멘토링, 투자와 투자유치, 데모데이, 글로벌 진출 지원 등 기업 성장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ㅇ 컴퍼니에이는 「2019 과학벨트 세종 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참여기관인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과 함께 유망 창업기업 등 스타트업 보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직접투자, 투자연계 등을 종합 지원할 예정이다.


□ 프로그램의 모집대상은 세종시에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나 세종시에 거점을 두고 있는 창업 3년 미만 스타트업이다.

  ㅇ 기수별로 15팀 내외를 선발하여 세종SB플라자 2층 BCC(비즈니스커넥트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과학벨트 세종 기능지구를 시작으로 청주, 천안 기능지구의 스타트업육성 및 투자연계를 위해 각 지자체와 산학연 지원기관과 협력하여 과학벨트 창업, 투자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2019 세종기능지구 액셀러레이팅 사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http://bit.ly/에이요세종) 의 양식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특구재단 홈페이지(https://www.innopolis.or.kr), 과학벨트  홈페이지(https://www.isbb.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