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기술창업가들이 걸어온 경험 전수의 장 마련!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4-03-05
  • 조회수 121

특구재단, 기술창업가들이 걸어온 경험 전수의 장 마련!

-3IEU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오는 37일부터 419일까지 7주간, 매주 목요일 1830분부터 20시까지 제3 INNO Entrepreneurship Up Program(이하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을 대덕테크비즈센터* 1층 콜라보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593

 

 ○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은 특구 내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과학기술인들과 예비창업자들에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이를 통한 기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20232월부터 운영되었다.

 

 ○ 특구재단은 그 동안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에서 10명의 과학기술인으로 구성된 창업가 초청 강연을 12회 진행하며, 기업가정신, 창업 및 기업성장 과정, 시행착오 극복 방법 등 생생한 경험을 후배 과학기술인들에게 전달하였다.

 

     * 1: ’23.24(29), 2: ’23.911(20)

 

이번 제3기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은 대덕연구개발특구의 공공연구기관 및 대학의 과학기술인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초청강연을 진행하고,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캠핑, 창업기획사 JNP글로벌과 함께하는 네트워킹 시간으로 구성된다.

 

 ○ 본 초청강연은 ▲ ㈜피와이에이치 박용후 대표이사(우아한형제들 총괄이사)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토트의 이상형 대표(한국로봇학회 이사) 1000호 연구소기업 원큐어젠을 설립한 장관영 대표(한국콜마 석오생명과학 연구소장), 작년 대형 투자유치에 성공한 큐라움의 조인환 부사장 바이오 기업 상장에 성공한 퓨처앤텍 김광 대표이사(바이오리더스 기술연구소장), 국내 최초 국산 일회용 내시경 개발에 성공한 다인메디컬그룹 이성훈 대표이사가 생동감 넘치는 창업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강연 세부내용>


날짜

강연자

소속

강연 주제

3.7

박용후

대표이사

피와이에이치

같은 것을 다르게 보는 힘 - 관점을 디자인하라

3.14

이상형

대표

토트

연구원에서 대표까지, CES2024 혁신상 수상기업의 창업 스토리

3.21

장관영

대표

원큐어젠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1000호가 말하는 연구소기업

3.28

조인환

부사장

큐라움

누가 이 길이 쉽다고 하였나? 기술 스타트업 창업기

4.11

김 광

대표이사

퓨처앤텍

연구소장의 바이오 상장사 이야기

4.18

이성훈

대표이사

다인메디컬그룹

Forward with Standards


 

 ○ 또한,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이전에는 접하기 어려운 창업 실무와 시장에서 발생하는 경험들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안성태 덴마크공과대학교 초빙교수(KIAST 창업원장)가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을 바탕으로 경영·회계 기초 교육을 진행하는 창업 캠프를 운영한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선배 기술창업가들이 들려주는 창업 준비, 기업성장, 시행착오 등 소중한 경험이 후배 과학기술인들의 성공적인 기술 창업을 돕는 창업생태계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