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2024 Start-Up! 데모데이”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4-02-20
  • 조회수 148

특구재단,“2024 Start-Up! 데모데이개최!

- 5개 대학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과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대덕연구개발특구 5개 대학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과 함께 2024 스타트업 데모데이220(), 14시부터 18시까지 대덕테크비즈센터 콜라보홀(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593)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KAIST, 충남대학교, 한밭대학교, 대전대학교, 한남대학교

 

특구재단은 지난 2012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사업을 통해 대덕연구개발특구 거점 대학들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예비창업자의 교육, 아이템 검증 및 고도화, 공백기술 매칭, 네트워킹,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2년여 간 대덕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사업을 담당해온 5개 대학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각 대학에서 지원한 우수 창업기업들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행사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4 KAIST 리뷰, 우수 스타트업 IR 피칭, 대학별 특화된 강점 등을 공유하는 사업단 릴레이 토크 콘서트 순으로 진행된다.

ㅇ 먼저 KAIST 정진숙 교수의 “CES 2024 KAIST 리뷰라는 강연을 시작으로, CES 2024를 통해 본 글로벌 딥테크 트렌드와 글로벌 시장 진출방안에 대한 내용이 다루어지며,

 

다음으로는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에서 지원한 5개 기업*과 투자기관 10여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투자유치 설명회(IR)가 이어질 예정이다.

 

* 샤드파트너스(생성형 AI기반 SAT학습 솔루션), ▲ ㈜시리에너지(차세대 이차전지 소재), ▲ ㈜보노다임(초고속 반도체 생산설비용 차세대 RF MEMS 스위치), ▲ ㈜스트림뮤직(음악 퍼블리싱 플랫폼), 프로젝틴(권장 영양섭취 시스템을 활용한 맞춤형 메디푸드)

 

끝으로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장들이 참여하는 릴레이 토크 콘서트에서는 각 대학별 창업지원 강점사항 및 특성화 분야, 노하우 등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향후 창업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담론으로 마무리된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사업은 대학에서 보유한 우수한 기술, 전문가, 네트워크 등 창업지원 역량을 결집하여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구 거점 대학들과 함께 연구개발특구만의 특별한 창업기업 성공사례들이 많이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