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연구소기업 애로해결 교육·컨설팅으로 성장 부스트 온!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4-02-01
  • 조회수 172

특구재단, 연구소기업 애로해결 교육·컨설팅으로 성장 부스트 온 !

- 2~4월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개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대덕연구개발특구(이하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2월부터 4월까지 총 7회에 걸쳐 덕테크비즈센터 407(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593)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연구소기업 : 공공 연구기관의 우수한 공공기술을 이전 받아 연구개발특구 내에 설립된 국가 연구기관의 기술력과 기업의 자본 및 노하우를 결합시킨 기술사업화 모델

 

이번 대덕특구 연구소기업 역량강화 교육은 기업현장진단 및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연구소기업들의 주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무와 밀착된 주제로 구성하였으며, 특구재단과 민간의 기술사업화 전문기관*들이 함께 운영한다.

 

* ()테크노베이션파트너스, ()이디리서치, 비즈니스전략연구소(),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우선, 2월은 연구소기업의 정부R&D지원, 투자유치 교육 등 자금 확보를 위한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세부 교육내용으로는 R&D 지원 사업계획서 작성 방안 및 사례 분석(22)을 시작으로 민간 투자유치 전략 및 IR 피치덱 고도화(25), 정부지원제도 활용 전략 방안(222)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3월에는 연구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시장 진출 전략,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 등 연구소기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도모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4월에는 연구소기업 투자 연계 및 후속지원 시리즈로 코넥스, 코스닥 상장 설명회, 기업 멘토링을 통한 인증 취득 및 해외 판로 개척 지원 등을 4월에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투자시장 경색 등으로 인해 기업들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이번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연구소기업을 비롯한 기술기반 중소기업들이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행력 있는 활동들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