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K-선도 연구소기업 현판 수여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10-06
  • 조회수 122

용홍택 제1차관, K-선도 연구소기업 현판 수여

- 3개 기업이 K-선도 연구소기업으로 첫 출발 -

‘25년까지 100개 기업 선정하여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 용홍택 제1차관10515:30,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진흥재단’)에서 K-선도 연구소기업으로 선정된 3개 기업에 대하여 현판을 수여하고 기업들의 비전을 경청하는 자리를 가졌다.

 

* K-선도 연구소기업 현판 수여식 개요

 

일시/장소 : ‘21.10.5() 15:30~17:00,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참석자 : (정부) 과기정통부 용홍택 제1차관 등
(지원기관) 특구진흥재단 강병삼 이사장 등
(기업) K-선도 연구소기업 선정기업(3) 대표 등

 

K-선도 연구소기업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세계 Top 기술·제품을 1개 이상 보유하고, 글로벌 기업과 경쟁, 거래ㆍ협력하면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는 기업으로,

 

- 올해 처음으로 공모 및 심사를 거쳐 핵심기술 개발과 기술사업화의 선두에 있는 3개의 연구소기업을 K-선도 연구소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 K-선도 연구소기업 선정기업 : 호전에이블, 아이준, 정상라이다

 

선정된 K-선도 연구소기업은 기술혁신을 위한 대형 R&BD 자금 최대 15억원(5억원, 최대 3)을 비롯해,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시장전략 컨설팅 종합적인 집중 지원을 받는다.

행사에서는 현판 수여와 함께 K-선도 연구소기업으로 선정된 3개 기업의 강소기업으로 성장 비전과 향후계획에 대한 발표도 이루어졌다.

 

먼저, 반도체 패키지 접합 소재를 개발하고 있는 호전에이블K-선도 연구소기업 기술사업화 지원을 통해 (Pb)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기술을 고도화하여 전력반도체 구리(Cu) 소결 접합 소재를 개발해 세계 최초로 제품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아이준IoT 센서를 활용한 IP카메라 기반의 시큐리티 솔루션 회사로, 엣지컴퓨팅* 및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플랫폼을 개발해 AIoT(AI+IoT, 사물지능융합기술) 기업으로 전환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

 

* 엣지 컴퓨팅(edge computing) : 분산된 소형 서버를 통해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기술

차량용 3D라이다 센서를 개발한 정상라이다K-선도 연구소기업 사업화 지원을 통해 차량용 소형 전방라이다를 개발자율주행차(ADAS) 시장 아니라 국방, 항공, 우주 등 다양한 분야로 시장을 확장해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과기정통부 용홍택 제1차관 현판 수여후, 1K-선도연구소기업인 호전에이블의 현장을 방문하여 주요 생산 및 연구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문종태 호전에이블 대표"K-선도 연구소기업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함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차별화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패키지 접합소재 전문기업이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과기정통부 용홍택 제1차관은 연구소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K-선도 연구소기업을 과기정통부의 대표 혁신기업 육성책으로 브랜드화하여 집중 육성할 계획이며,

 


25년까지 100개의 K-선도 연구소기업을 선정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