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미래모빌리티 육성 포럼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3-09-21
  • 조회수 308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미래모빌리티 육성 포럼 개최

- DGIST와 협력하여 지역 특화산업 미래모빌리티 육성 추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서동경, 이하 대구특구본부’) 921일 오후 3시부터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연구행정동 2층 국제회의장에서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총장 국양)과 함께 미래모빌리티 육성 포럼을 개최 한다고 밝혔다.

 

대구특구본부는 지역의 미래모빌리티 특화분야 육성을 위해 DGIST와 협력하여 미래모빌리티 전문가 연구회 운영 연구자-기업 매칭 프로젝트랩 운영 미래모빌리티 육성 포럼 개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전문가 연구회는 DGIST, ETRI 등의 특구 내 미래모빌리티 관련 산··연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지역 환경 및 정책에 발맞춰 미래모빌리티 분야 기술동향과 시장전망을 분석하고 대구특구의 미래모빌리티 육성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또한, 프로젝트랩 운영을 통해 미래모빌리티 관련 연구자와 수요기업을 매칭하여 기업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상시 해결하고 공동연구개발 등 기술사업화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지역 혁신주체들의 역량강화 및 지역 미래 먹거리 준비를 위한 미래모빌리티 육성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최신 R&D 동향 및 기술정보, 정부 정책방향 등을 공유하고 있다.

921일에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최재홍 부사장의 발제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기술동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구특구본부 서동경 본부장은대구특구 특화분야인 미래모빌리티와 관련해 특구 내 연구기관 및 기업들의 연구 역량을 결집하여 미래 먹거리를 함께 기획하고 준비하고 있다. 대구특구본부는 앞으로도 지역 중점산업을 특구 내 혁신주체들과 함께 기획하고 육성하는데 더욱 더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