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과학벨트 연구회‘IBS 협력 연구성과 공유 세미나’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11-23
  • 조회수 1,210

특구재단, 과학벨트 연구회‘IBS 협력 연구성과 공유 세미나개최


과학벨트 내외 산····관 참여, 공동연구 가능성 논의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오늘 23, 과학벨트 연구회 사업의 주관으로, IBS 과학문화센터 강당에서 15시부터 IBS 협력 연구성과 공유 세미나를 개최했다.

과학벨트 연구회 : 특구재단이 금년도 9월 발촉. 과학벨트 산학연 전문가의 자율 구성으로 기초과학 분야의 전문적인 주제를 중심으로 기획 회의·토론 및 기술교류 등을 지원하는 사업

 

오늘 행사는 과학벨트 내외 산··, 기능지구 연구회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ㅇ 세미나는 IBS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 이창준 단장과 바이오분자 및 세포구조 연구단 김호민 CI의 발표로 구성되었다.

 

1부 이창준 단장의 반응성 별세포를 공략하여 치매치료제를 찾다를 시작으로, 2부 김호민 CI단백질 구조와 신약개발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제약·바이오 산업의 육성을 위한 기초연구와 응용개발연구의 중요성과 함께 산··연 핵심주체간 협력을 강조하여 눈길을 끌었다.

 

특구재단 과학벨트육성팀은 과학벨트 거점지구 대표 기관인 IBS와의 실질적 연계를 위하여 이번 협업 세미나를 기획하였다.

 

이를 통해 IBS에서 진행하고 있는 산··연들과의 대표적인 협력 및 융합연구 사례를 소개하고, 과학벨트 핵심주체 간 연구 노하우를 공유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과학벨트 산학연과의 소통의 장 형성을 통해 IBS-출연연의 공동 연구 가능성을 함께 논의하는데 주력하고자 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단순 혁신주체간 일회성 모임에 그치지 않고, 과학벨트에 특화된 실효성 있는 사업 기획과 연계를 통해 기초연구성과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특구재단-IBS와의 연계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