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과학벨트 기업 유럽진출 발판 마련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11-11
  • 조회수 745

특구재단, 과학벨트 기업 유럽진출 발판 마련

 


- 유럽 투자전문가 직접 초청 IR 행사 성료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유럽 진출을 추진 중인 과학벨트 기업의 현지 대응전략 강화를 위한 IR 행사를 지난 9일 천안 비즈커넥트센터(이하 “BCC”)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 12월에 천안 BCC에서 진행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유럽시장 진출 성공전략 웨비나개최 이후, 기업들의 수요에 힘입어 후속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구재단은 독일의 투자전문가*를 직접 초청하여 유럽 기술사업화 시장의 현황을 들어보고 기업 IR을 통한 피드백의 시간을 가졌다.

 

* Christian Renner(스위스은행 Post Investment Director), Barbara Mehner(Unternehmer TUM(뮌헨공대스타트업육성기관) Managing Partner)

 

특히, 유럽 투자전문가들의 투자유치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연계 제안을 통해 참가기업들의 열띤 호응과 내년 유럽진출 전망을 밝게 하였다.

 

* IR 참가기업 : 메디띵스(배뇨기능 장애질환 진단기기), 아썸닉스(전기차 테스트 핀), 애드에이블(스마트 호흡훈련기), 블루레오(노약자용 음파전동 칫솔), 뉴로비스(뇌신경 진단기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향후 유럽 내 투자라운드에 참가하여 추가 IR 실시, Unternehmer TUM 인큐베이팅 시스템 참여 등 유럽 투자전문가들의 제안이 있었으며, 기업들과 긴밀히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구재단 과학벨트지원본부 홍순규 본부장은 지속해서 과학벨트 기업 수요에 맞는 자체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 위드코로나에 맞춰 기업들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까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