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전북특구본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전라북도 기술금융 지원시책”발간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09-03
  • 조회수 1,442

전북특구본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전라북도 기술금융 지원시책발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서동경, 이하 전북특구본부)는 전라북도 중소기업이 기술금융 지원정보 및 코로나-19 관련 자금지원 시책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전라북도 중소기업을 위한 기술금융 지원시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전북특구본부는 지난 4월 전북특구 육성사업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피해현황 및 애로사항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기업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이었던 자금부족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각 지원기관별로 산재되어 있었던 기술금융 지원 정보를 통합하여 본 책자를 발간하게 되었다.

조사기간 : `20.4.13. ~ `20.4.29.

조사대상 : 전북특구육성사업 지원기업 248

기업애로(우선순위) : 상용화자금지원(34%), 시제품제작(18%), 마케팅지원(13%)

 

본 책자는 전북특구본부가 추진하고 있는 기술금융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는 19개 지원기관 간 협력을 통해 추진되었으며, 각 기관의 기술금융 관련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 정보, 자금지원, 기업성장 프로그램, 특례보증 및 투·융자 정보 등 지역 내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술금융 관련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ㅇ 본 책자를 통해 기술금융 지원 정보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중소기업들이 도내 19개 지원기관의 116개 기술금융 관련 지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수요자 입장에서 더욱 효과적인 정보탐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특구 연구소기업 헬셀의 장성기 대표는 그동안 기술금융 지원제도를 일일이 찾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전북권 기술금융 지원현황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고, 정읍시청 관계자도 본 책자를 통해 전북소재 중소기업에게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종합적인 기술금융 정보 지원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 책자는 전북특구본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3곳의 기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홈페이지(https:// www.innopolis.or.kr) 에서도 열람 가능하다.

 


전북특구본부 서동경 본부장은 지역 내 유관기관의 기술금융 지원시책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라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업화를 추진하는 기업들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성장 할 수 있도록 투자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IR개최, 특구펀드 연계 등 다각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