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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기술이전사업화
  • (사전안내) 우리는 R&BD 과제 수행과정에서 필요한 행정절차를 미리 안내하고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과제 수행 전 1회 이상 이메일로 안내하고, 이에 대해 고객이 충분히 숙지하였는지 유선상 안내를 반드시 시행하겠습니다.
  • (정보제공) 우리는 고객이 원하시는 정보제공 요청에 대해 전문적이고 정확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R&BD과제 수행 중 고객이 필요하신 정보 제공에 대한 온・오프라인 요청이 있을 경우 이메일 답변은 최대 24시간 내에 답변을 원칙으로 하며, 부재중 전화 문의에 대해서는 복귀 즉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불편개선) 우리는 과제신청 및 정산까지의 과제 수행 관련 전주기에 대해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R&BD수행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과제 제안서 작성시 필수항목을 중심으로 제출서류를 간소화하여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편의제고) 우리는 R&BD 과제를 지원함에 있어 고객 편의를 제고하기 위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파악하여 적극 반영하고, 그 결과를 관리하겠습니다.
    • 과제 진행 시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전문가 현장 컨설팅을 진행하여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환류 결과를 차년도 사업 및 제도 개선에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 (고객만족) 우리는 고객의 문의 및 요청사항에 대해서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고 친절하게 응대하여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습니다.
    •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예의 바르게 응대하며, 연 1회 이상 관련 부서직원 모두 CS교육을 수강하겠습니다.
기술발굴 및 연계
  • (사전안내) 우리는 기술발굴 및 연계사업 업무 수행 시 관련 행정절차를 미리 안내하여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들이 충분히 관련 행정절차 및 일정 등을 숙지할 수 있도록 이메일을 통해 사전 안내하고 이에 대해 고객이 숙지하였는지 유선으로 1회 이상 연락드려 확인하겠습니다.
  • (정보제공) 우리는 연구소기업 설립 수요를 발굴하여 연구소기업 설립을 위한 기술매칭‧설립 컨설팅 진행에 있어 고객이 원하시는 정보제공 요청에 대하여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이 필요하신 정보 제공에 대한 온・오프라인 요청이 있을 경우 고객이 이메일 답변은 최대 24시간 내에 답변을 원칙으로 하며, 부재중 전화 문의에 대해서는 복귀 즉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불편개선) 우리는 기술발굴 및 연계를 위한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고객의 애로사항 수렴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을 대상으로 애로사항 발굴을 위한 컨설팅을 연 1회 이상 진행하고, 개선사항을 마련하여 필요사업까지 연계하는 등 고객이 만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편의제고) 우리는 유망기술정보 제공에 있어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강화하여 고객의 편의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특구기술정보데스크(온·오프라인) 운영을 통해 특구기술 및 사업화 유망정보 등 전문자료를 상시 제공하겠습니다.
    • 연 1회 이상 보유 자료 갱신을 통해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를 높이겠습니다.
  • (고객만족) 우리는 문의 및 요청사항에 대해서 성심을 다하여 친절하게 응대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전문적인 기술과 내용에 대해 고객님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고객과의 친절한 커뮤니케이션 약속 이행을 위해 연 1회 이상 관련 부서직원 모두 CS 교육을 수강하겠습니다.
연구소기업성장지원
  • (사전안내) 우리는 연구소기업 설립과정에서 필요한 행정절차를 미리 안내하고 고객이 불편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구소기업 설립 관련 문의사항에 응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구소기업 설립 관련 안내 및 최신정보를 홈페이지에 정기적으로 게시하고, 관련 질의 게시 사항에 대해 신속히 해당 담당자가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제공) 연구소기업 기술가치평가 업무에 대한 정확하고 전문성 있는 정보 제공 체계를 갖추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전문가 풀의 확대·검토(연 4회 이상), 품질관리 체계 강화, 지속적인 평가모형 개선을 통해 기술평가 전문기관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불편개선) 연구소기업 단계별 맞춤지원에 있어 고객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과제 진행 시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전문가 현장 컨설팅 진행으로 애로사항 수렴 및 개선사항 발굴을 실현하고, 애로해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편의제고) 우리재단은 과제신청 과제 수행 관련 전주기에 참여하는 고객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하여 연구소기업 성장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기술사업화 전문 수행기관을 활용하여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및 성장지원 교육 등 역량강화 교육을 연 1회 이상 진행하겠습니다.
  • (고객만족) 우리는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작은 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개선하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사랑에 대해서는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상담 1회 처리 완료’를 원칙으로 문의사항에 대해 최선을 다해 대응하겠습니다.
성장특화지원
  • (사전안내) 우리는 고객의 사업신청 및 지원에 불편함이 없도록 필요한 행정절차를 미리 안내하고 고객이 불편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사업 공고 시 고객이 충분히 공고내용을 알 수 있도록 2개 이상의 매체에 공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제공) 우리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신청서 접수 및 처리 과정에서 더욱 객관적인 평가를 위한 정보제공 노력을 강화하겠습니다.
    • 신청서 제출 → 접수 → 대상 기업 선정까지 공고 상 기재된 기간 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이 필요하신 정보 제공에 대한 온・오프라인 요청이 있을 경우 이메일 답변은 최대 24시간 내에 답변을 원칙으로 하며, 부재중 전화 문의에 대해서는 복귀 즉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편의제고) 우리는 협약 체결 및 과제 지원과정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협약체결시 절차를 표준화하고 과제 지원서 작성시 불편을 야기하는 서류 중복항목을 검토하고, 필수항목으로 간소화 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습니다.
  • (불편개선) 우리는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작은 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창업 실무 교육 및 전담 멘토링 등을 수행하는 수행기관과의 실무회의를 반기별 1회 이상 개최하여 수행 애로 사항 파악 및 고객의 의견을 상시 수렴하겠습니다.
  • (고객만족) 우리는 서비스 전 과정에서 고객의 문의 및 요청에 대해 성심을 다하여 쉽게 설명하고 친절하게 응대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우리는 고객과의 친절한 커뮤니케이션 약속 이행을 위해 연 1회 이상 관련 부서직원 모두 CS 교육을 수강하겠습니다.
특구개발 및 관리
  • (사전안내) 우리는 특구개발 및 관리 업무 고객의 문의사항 관련 제반 행정사항을 사전에 빠르고 정확하게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특구 입주시 필수적으로 수행하여야 하는 제반 행정사항은 반드시 법정기한 내에 처리하여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특구 내 입주 관련 설명회를 진행하여 고객 애로사항을 수렴·해소하고, 관련 안내책자를 연 1회 이상 제작 및 배포하여 업무절차를 명확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불편개선) 우리는 특구개발 및 관리와 관련된 고객 불편사항을 상시 수렴하고, 이를 업무에 반영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내에 고객의 만족도와 불편사항을 실시간으로 수집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편의) 우리는 고객에게 원활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입주관리시스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입주관리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최대 8시간 이내에 시스템을 복구 및 정상화하는 노력을 통해 민원행정처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정보제공) 우리는 고객이 원하시는 정보 제공 요청 및 문의사항에 대해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메일 답변은 최대 24시간 내에 답변을 원칙으로 하며, 부재중 전화 문의에 대해서는 복귀 후 즉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만족) 우리는 고객의 문의 및 요청사항에 대해서 성심을 다하여 이해하기 쉽고 친절하게 응대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담당 부서원들은 연 1회이상 CS교육을 수강하여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 환희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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