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2019 상반기 대덕특구 스타트업 공동 데모데이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9-06-17
  • 조회수 2,975

대덕특구 유망 스타트업이 온다!

 

- 2019 상반기 대덕특구 스타트업 공동 데모데이 개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은 6월 18일 대덕테크비즈센터(TBC)에서 “2019년 상반기 대덕특구 스타트업 공동 데모데이(이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대덕특구 액셀러레이터*가 발굴·보육한 기술창업 초기기업의 후속투자 유치를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함께 추진하고 있다.

 

* 와이플래닛 컨소시엄, 아이디벤처스 컨소시엄, 미래과학기술지주 컨소시엄

 

이번 데모데이는 바이오분야 세션혁신기술 세션으로 진행되며, 총 6개 스타트업이 자사의 주요 사업아이템과 비전을 발표한다.

 

(1부 : 바이오 세션) ㈜애티스랩(암 바이오마커 스크리닝 키트), ㈜큐브인스트루먼트(초소형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씨티셀즈(NK세포 기반 면역항암치료제)

 

(2부 : 혁신기술 세션) ㈜나르마(소형 하이브리드 무인기), ㈜한국파워셀(IoT 기반 고안전리튬배터리), H2K(AI 기반 한글교육 어플리케이션)

 

□ 이 날 케이런벤처스 등 특구펀드 운용사를 비롯하여 LB인베스트먼트, 마젤란기술투자 등 9개의 투자기관이 참석해 발표기업의 투자가능성을 검토하고, IR세션 이후에는 기업 및 투자자 간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된다.

 

□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창업기업이 초기에 자금유치받기가 어려운 현실이다”라며,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적기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특구의 혁신주체들과 함께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