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치과의료기기 전문기업 마이크로엔엑스(MICRO-NX), 첨단기술기업 지정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7-13
  • 조회수 981

치과의료기기 전문기업 마이크로엔엑스(MICRO-NX), 첨단기술기업 지정


- 대구연구개발특구 제16호 첨단기술기업으로 지정 -


대구연구개발특구 의료R&D지구 내 입주기업인 마이크로엔엑스가 첨단기술기업으로 지정됐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 이하 대구특구본부’)는 지난 11 마이크로엔엑스에서 첨단기술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첨단기술기업으로 지정된 마이크로엔엑스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스위스형 마이크로모터를 국산화한 기업으로소형 고속 BLDC 모터의 설계 및 제조기술제품에 대한 인증으로 지난달 에너지 자원분야 첨단기술기업으로 지정됐다.

 

마이크로엔엑스는 초음파 스케일러 개발, 세계최초 15RPM BLCD 핸드피스 개발 등 다양한 기술과 제품 개발을 도약삼아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금번 지정으로 마이크로엔엑스는 법인세 3년간 100%, 이후 2년간 50% 감면, 취득세 면제, 재산세 최대 7년간 100%, 이후 3년간 50% 감면 등의 세제 혜택과 특구 육성사업 참여 시 가산점을 받는다.

첨단기술기업 지정 제도는 연구개발특구 육성에 관한 특별법 따라 첨단기술분야에서 일정한 생산능력과 연구개발능력을 갖춘 기업을 지정해 세제혜택을 주고 국가에서 육성하는 제도다.

첨단기술기업 지정요건은 국내외 특허권 보유 연구개발특구 내 입주 산업발전법에 따라 고시된 첨단기술 및 제품 생산·판매 등을 하는 기업으로, 첨단기술로 발생한 매출액 비율이 30% 이상이면서 연구개발비 비율이 매출액 규모에 따라 35% 이상이어야 한다.


대구특구본부 오영환 본부장은첨단기술기업의 발굴과 더불어 지정기업에 대한 후속지원을 통하여 기업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