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2022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업무 혁신 도모를 위한「업무 다이어트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7-06
  • 조회수 839


2022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업무 혁신 도모를 위한업무 다이어트 아이디어 공모전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서동경, 이하 부산특구본부)는 특구재단의 업무 혁신 도모를 위한2022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업무 다이어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최근 기관규모의 확대와 함께 특구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복잡·다양화됨에 따라, 일하는 방식 개선 등 업무 다이어트를 통한 효율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이다.

 

-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 대응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특구 산학연 관계자를 대상으로 Bottom-up 방식의 조직혁신에 나선다.

 

이에 맞춰, 부산특구본부에서는업무 다이어트 아이디어 공모전 기획하여, 업무 전반으로 접목 가능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특구재단 전 직원을 비롯하여, 특구(광역강소) 관 관계자, 육성사업 및 특구재단과의 입주계약 등을 체결한 자, 기타 특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자 등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추진한다.

 

단순·반복 업무의 조정 및 통합,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업무량 대폭 완화 등 특구재단의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모 받는다.

 

- ·내외 여건 변화 등으로 기능 쇠퇴 또는 행정력·예산 낭비 요인이 있거나 추진 후 효과가 불분명하거나 미미한 업무, 기타 생략해도 문제없다고 판단되는 사항 등에 대한 내용으로, 경영기획, 조직·인사, 특구사업 관리, 디지털전환 및 개발·관리 분야 등 재단 업무 전 분야를 대상으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접수는 `22. 7. 1.()부터 `22. 8. 1.() 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한 제출처 메일로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심사항목은 혁신성 적용·실현 가능성 효과성이며, 1차 내부· 2차 외부 심사위원단 블라인드 평가를 통해 총 6건을 선정한다.

- 상금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총 140만원(최우수 150만원, 우수 2인 각 20만원, 장려 310만원)과 최우수 1인에게는 이사장 상 수여의 혜택이 주어진다.

 


부산특구본부 서동경 본부장은 업무 다이어트 아이디어 공모전특구재단 내 업무 혁신을 위한 다양한 업무 다이어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창구가 될 것이며, 특구재단 전 직원과 업무 관계자들이 업무 효율화를 위해 고민해보는 데에 큰 의의가 있는 공모전이다라며, “특구재단 4대 핵심가치 중 하나인 혁신을 위해,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