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부산연구개발특구, 코로나19 착한 임대료 74백만원 감면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09-07
  • 조회수 757

부산연구개발특구, 코로나19 착한 임대료 74백만원 감면


부산글로벌테크비즈센터(B-TBC) 입주기업 72개사 74백만원 감면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서동경, 이하 부산특구본부’)는 부산연구개발특구 및 동남권 기술사업화 거점 인프라인 부산글로벌테크비즈센터(B-TBC) 입주기업 총 72개사에게 74백만원의 임대료 감면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임대료 감면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중소상공인의 경영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확대 실시하였다.

 

* 기업수 : 43개사, 감면액 : 41백만원
감면기간 : (1) ’20. 2. 21 ~ 5. 20. (2) 8. 17 ~ 11. 14

 

ㅇ 이번 임대료 감면 대상은 202011월부터 2021630일까지 부산글로벌테크비즈센터에 입주한 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이미 납부한 임대료까지 기존 사용료율의 50% 감면을 실시했다.

 

부산글로벌테크비즈센터에는 조선해양 기자재 및 설계, 바이오, 엔지니어링 서비스, 기술사업화 컨설팅 등 66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부산특구본부는 유례없는 감염병 확산으로 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의 안전한 연구환경 및 쾌적한 사업화 공간 지원을 위해, 매월 전문 업체를 통한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 확진자 발생시를 대비하여 비상연락망 등 핫라인을 구축을 하고 있다.

 

또한, 센터 내 안내방송, 마스크 착용 권고 인원 배치 및 공용공간 수시 환기와 마스크 의무 착용 스티커 부착 등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주출입구에 출입자 발열 체크 및 출입 명단 관리를 통해 확진자의 센터 내 출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부산특구본부는 입주 기업들의 해외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온라인 수출 상담장 구축을 지원하여, 126개 기업(5)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1층 회의실에도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비대면 회의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B-TBC 핵심 공간인 Co-Working Space를 전면 리뉴얼하여,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1/스타트업 전용 공유오피스, 무료 회의공간 및 편의시설을 확대하여 입주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부산글로벌테크비즈센터 입주기업 세이 박미휘 대표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작년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해오던 해외 진출 사업도 취소되고 부담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부산특구본부의 임대료 감면 정책은 큰 힘이 되어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부산특구본부 서동경 본부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특구 스타트업 등 입주기업들의 어려움 극복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 조성과 다양한 기업 지원 활동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