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대구-광주특구 달빛 Tech IR 공동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08-26
  • 조회수 929

특구재단,‘대구-광주특구 달빛 Tech IR’공동 개최


-지방 혁신기업 투자 확대를 위한 투자기관 협력 추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특구 내 딥테크 기업의 후속성장 자금 연계를 위한 대구-광주특구 달빛 Tech IR’을 오는 26일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와 광주시를 하나로 잇는 달빛내륙철도의 의미를 확산하여, 지역 단독 행사가 아닌 지방의 기술기반 혁신기업의 발굴과 지역 투자자 참여 확대를 위하여 공동으로 마련되었다.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장 오영환)과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장 유진혁)AI 기술을 적용한 딥테크 기업 등 8개사의 투자IR 피칭과 지역 투자 목적의 특구펀드, 벤처캐피탈과 등과의 투자 상담을 연계해 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자금을 지속적으로 투입할 예정이다.

 

ㅇ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연구개발특구의 특구별 특화분야에 따라 대구-광주의 과학기술기반 창업 기업의 기술교류 및 네트워크의 장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ㅇ 이외에도 특구재단은 올해 내에 영호남 지역의 초기·창업기업 투자 목적의 190억원 규모 펀드 조성을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특구기업의 투자를 확대하고 영호남 지역사업 연계로 기업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혁신기업 투자에서도 지역 간 벽을 허물고 투자를 위한 VC 교류의 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