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 우수 공공기술 사업화 52억 투입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07-21
  • 조회수 1,576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 우수 공공기술 사업화 52억 투입

2020년 기술사업화 역량강화 사업 신규과제 본격 착수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배용국, 이하 부산특구본부)기술사업화 역량강화 사업(R&BD)’ 신규과제 21건을 선정하고, 21일 개최된 착수회를 시작으로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다.

 

ㅇ 기술이전사업화 사업은 연구개발특구 대표 사업으로 특구 내외 우수 공공기술을 이전받은 기업에게 이를 활용한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부산특구본부는 2020년에 동 사업에 총 52억원을 지원하며, 이중 신규과제 21건에 36억원 투입되었다.

 

- 올해 신규 과제는 기술이전·BM수립형·연구소기업·투자연계형 R&BD 4개 분야에서 25개 중소기업, 8개 대학, 3개 정부출연연구소가 참여한다.

< 기술사업화 역량강화 사업 개요 >

(사업목적) 공공기술 이전을 통해 사업화를 추진하는 기업 및 연구소기업의 사업화 전주기 지원을 통한 사업화 성과 창출

(사업내용) 신제품신사업 진출을 위한 R&BD(제품화양산화) 과제 지원

(사업유형 및 지원규모)

기술이전, 연구소기업, BM수립형 R&BD 분야 : 최대 2, 5억원 이내(1년차(신규) : 2억원, 2년차(계속) : 3억원)

투자연계형 R&BD분야 : 최대 1, 2억원 이내

올해 신규과제 지원을 위해 지난 3~4월 과제 공모결과 총 52개 과제가 접수되었으며, 신청된 과제의 기술성, 사업 타당성, 사회적 파급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부산특구본부는 기술이전사업화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중소·중견기업의 매출 및 신규 고용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작년에는 동 사업에 참여한 기업을 통해 232억원의 매출을 창출하였으며, 191개의 신규 일자리를 만들어냈다.

 

ㅇ 부산특구본부는 올해도 우수 공공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250억원 이상의 매출과 200명 이상의 고용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사업의 경우 코로나19 어려운 중소기업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업의 분담금 및 기술료를 감면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 주요내용 : 기존인력 인건비 지원확대, 기술료 면제, 분담금 20%로 축소(기존 : 25%)

 

한편 이날 착수회에서는 20년의 기술사업화 역량강화 사업의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새로 시행되는 범부처 통합 연구비 관리시스템의 사용법 안내, 윤리서약식 등을 진행하여 사업화 추진이 용이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준수를 위해, 대형공간(200인 이상)을 활용하고 기관 당 1인으로 참석인원을 최소화하며,

 

미참석자를 대상으로 관련 동영상을 제작·제공하여, 참여인원 제한으로 내용을 전달받지 못하는 기업이 없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배용국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장은 연구개발특구가 갖고 있는 우수 기술들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어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공급함으로써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