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부산특구본부, 특구 입주기업 경영자 협의회 발족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9-10-30
  • 조회수 2,300

부산특구본부, 특구 입주기업 경영자 협의회 발족

- 기술사업화 촉직을 위한 업종간 정보교류, 경영트랜드 정보전달 및 경영애로현안사항 도출 목적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장(본부장 오영환)은 특구 입주기업 간 소통의 기회를 만들어 업종별 정보교류, 경영 트랜드 등 정보전달과 애로사항을 발굴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구 입주기업 경영자 협의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ㅇ 부산특구 산연 혁신주체 간 네트워크 활성화의 일환으로 운영될 이번 협의회는 특구기업이 집적된 미음산단과 국제산업물류도시의 입주기업 경영자 22명을 대상으로 향후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지속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추진된다.

 

금일(10/30, ) 협의회 발족식은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부산특구와 신규기획 사업 소개, 협의회 운영활성화를 위한 임원 선출 및 부산글로벌테크비즈센터 시설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ㅇ 협의회 초대 회장으로는 파나시아 이수태 대표이사, 부회장은 부성후렌지 이선렬 대표이사가 각각 선출되었고,

 

이수태 회장은 산연 공동연구 등 기회창출 확대를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및 전담부서 간 교류를 위한 기업연구자 네트워크를 제안했다.

 

또한, 금일 협의회에서는 부산글로벌테크비즈센터의 시설투어 후 창업문화 확산교류 공간I-Cube를 이용하는 스타트업 기업과 본 협의회 경영자 간 교류행사 등의 아이디어도 새롭게 선을 보였다.

 

오영환 부산특구본부장은 경영자 협의회의 활성화를 통해 특구기업의 신규 수요 파악, 정보전달 및 현안해결로 기업성장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ternal_image

(사진설명1) 1030특구 입주기업 경영자 협의회발족식


external_image

(사진설명2) 부산글로벌테크비즈센터 시설 투어 후 창업교류공간I-Cube에서 협의회 운영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있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