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부산연구개발특구, 일자리 창출을 위한 비전공유회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9-10-30
  • 조회수 1,837

  

부산연구개발특구, 일자리 창출을 위한 비전공유회 개최

- 특구 기업과 구직자 간 교류의 장 마련을 통해 정보의 비대칭을 극복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부산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 1029일 부산대학교 및 동아대학교에서 과학기술 기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비전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특구본부는 ‘12년 출범이후 부산특구 내 혁신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우수한 공공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기술사업화(R&BD)를 지원하고, 공공연구기관 및 기술지주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연구소기업 총 126를 설립 및 육성지원을 실시하였으며, 기술기반 강소기업의 투자유치 및 국내외 시장진입 지원 등의 사업을 전개하였다.

 

하지만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구직자가 기업의 정보를 알기 어려워, 인력확보에 애로가 있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애로사항의 해소를 목적으로, 부산대 및 동아대와 협력하여 기업과 구직자 상호간 접근성을 향상(접점 마련)하고자 추진되었으며,

 

ㅇ 이날 행사에서는 성장 가능성이 높고, 실제 인력 채용 수요가 있는 GIG, 파나시아 등 부산특구 8개 핵심기업 및 연구소기업이 이공계 대학()82명을 대상으로 비전의 공유 및 채용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를 가졌다.

 

ㅇ 향후 동명대, 동의대, 한국해양대에서도 동일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ㅇ 또한 11월에는 이번 행사의 참여자의 수요를 바탕으로 희망기업 현장을 방문하는 자리를 마련해 연내 실제 고용까지 이어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특구본부 오영환 본부장은 강소기업의 맞춤형 인재 채용과, 기술 애로 해소, 좋은 기업 발굴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구직자와 기업 간 상호 이해도를 제고해 강소기업과 지역인재가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기회 마련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

(사진설명1) 파나시아가 동아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소개를 진행하고 있다.


external_image

(사진설명2) 부산대학교 비전공유회 사진


external_image

(사진설명3) 피알지에스엔텍 박근태 대표이사가 부산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회사소개를 진행하고 있다.


external_image

(사진설명4) 에스엔비아가 부산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회사소개를 진행하고 있다.


external_image

(사진설명5) 주식회사 지아이지가 동아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회사소개를 진행하고 있다.


external_image

(사진설명6) 주식회사 유디엠이 동아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회사소개를 진행하고 있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