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하림, 대상㈜과 비즈니스 밋업데이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12-16
  • 조회수 10,485

특구재단, 하림, 대상과 비즈니스 밋업데이 개최


농식품 특구기업 33개사와 대중견기업간 협업방안을 논의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하림, 대상과 공동 추진한 특구기업 & ·중견기업 협업이음 비즈니스 밋업행사를 16()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업이음 프로그램 전라북도와 협력하여 혁신기술 및 비즈니스모델을 보유한 특구기업과 국내 대표 식품기업인 하림, 대상비즈니스 협업을 연계하기 위해 기획·추진된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8일까지 공모를 통해 협업을 희망하는 기업 총 108개사가 모집되었고, 하림, 대상과 함께 신사업·ESG 분야에서 사업성, 적용성, 확장성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하여 33개사를 선발하였다.

 

ㅇ 특히, 이번 프로그램의 기업발굴·모집시 국가식품클러스터진흥원, 한국식품연구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등 농식품 분야 유관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어 기업들의 폭넓은 참여가 가능했다.

 

선발 과정에서 참가하는 중소기업의 영업비밀/아이디어를 보호하기 위해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도 했다.

 

* 한국지식재산보호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업의 영업비밀 등을 전자문서로 원본등록하여 영업비밀(원본) 존재 및 시점을 입증해주는 서비스

 

선발된 기업들은 이날 밋업 행사에서 자사의 기술·제품을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하림, 대상관계자들에게 발표(PT)했고, 이어서 구체적인 협업방안을 논의하는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되었다.

 

밋업 행사 이후에는 제품개발, 개념검증(PoC), 사업화고도화 컨설팅, 기술계약, 직접구매 등 협업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일련의 과정을 밀착 지원하여 실질적인 협업 사례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특구재단이 기술기반 산업에 혁신수요를 매칭하는 니즈 파인더가 되겠다, 특구기업이 새로운 혁신가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