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과학벨트 세종 기능지구 연합 데모데이 성황리에 종료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3-14
  • 조회수 628

특구재단, 과학벨트 세종 기능지구

연합 데모데이 성황리에 종료


- 예비창업자ㆍ유망기업의 IR, 네트워킹 기회 통한 성장 발판 마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지난 10 세종SB플라자 비즈커넥트센터(BCC)에서 국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세종 기능지구 연합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그동안 특구재단은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발굴보육하고 초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2019년부터 창업성장지원사업 및 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IR컨설팅, 멘토, 초기 직접투자 등으로 기업의 투자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초기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특구재단이 주최하고,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 홍익대학교(세종캠퍼스), ()컴퍼니에이, 제이엔피글로벌이 공동 주관으로 번 연합 데모데이를 개최하였다.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과학벨트 지원사업 수행기관(4개 공동주관기관)이 보육투자한 10개사의 기술 및 제품을 10명의 벤처캐피탈(VC) 및 액셀러레이터(AC)에게 소개하였다.

포스코기술투자, 미래과학기술지주, 아이빌트, 에프원파트너스, 킴벤처러스, 인포뱅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등

 

ㅇ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망 스타트업 10개사는 넥스팟솔루션(수출기업 브랜드보호솔루션 태그랩), 아케인(다중 음원 검색 서비스 플랫폼), 블링커스(국내 최초 와인 NFT 거래소 'Bank of Wine'), 마스코리아(IT기반 노면상태, 도로기상 검지 및 전광판 송), 믹스비전(XR기반 교육솔루션 액션박스), △㈜팜킷(AI통한 춤형 샐러드 제공), 위븐(웹디자인 플랫폼), 힐림(미세조류를 이용한 공기청정기), 익스릭스(게임 SHAMBLES), 서철우 예비창업자(도시형 스마트팜)이다.

 

본 행사는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예방과 투자 인프라 확대를 위메타버스(게더타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채널을 통해 IR 외에도 투자자 및 창업자 간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되어 참가 기업의 성장 방안도 함께 논의하였다.

 

본 행사는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예방과 투자 인프라 확대를 위메타버스(게더타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었다.

 

ㅇ 메타버스 공간 내에서 IR 외에도 투자자 및 창업자 간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되어있어 VC 등의 패널들과 참가 기업 간의 투자 유치와 성장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하였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앞으로도 과학벨트 세종기능지구 내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굴된 스타트업이 적기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