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과학벨트 연구성과를 사업화로...’22년 109억원 투입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2-24
  • 조회수 578

과학벨트 연구성과를 사업화로...22109억원 투입

 


- 2022년 과학벨트 지원사업 공고 본격 추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 과학벨트지원본부(본부장 홍순규)2022년 과학벨트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공고(’22.02.11.)하고, 228() 사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벨트 사업은 세계적 수준의 기초연구 환경 조성과 기초연구 성과를 비즈니스로 연계하기 위해 실시되며, 거점지구(대전 신동·둔곡·도룡)와 기능지구(세종·청주·천안)를 연계·육성하는 사업이다.

 

2022년 과학벨트 사업은 기초연구 성과를 활용한 기술창업과 사업화 촉진을 위하여, 인력양성, 기술발굴·이전 연계, 창업, 기업 혁신성장 등 과학사업화 전주기 지원에 총 109억원을 투입한다.

 

세부 지원을 보면 기술이전사업화 사업(R&BD)’39억원, ‘창업성장지원사업24억원, ‘액셀러레이팅사업10억원, ‘인력양성사업10.5억원, 그 밖에 과학벨트 성과확산 사업에 25.8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금년도에는 과학벨트 우수 공공기술을 과학벨트 지역 기업에 한정하는 것이 아닌 전국 수요기업에 연계·확대하여 과학벨트 기술 확산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전년도부터 신규로 추진한 과학벨트 연구회 사업의 분과 및 기업참여를 확대시켜 과학벨트 지역특화 신사업을 지속 발굴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홍순규 과학벨트지원본부장은 과학벨트 내 거점, 기능지구 혁신주체 간 연계 강화를 통해 기업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공공기술 사업화를 추진하고, 지역산업 기반 확충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세부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홈페이지와 사업관리시스템(pms.innopolis.or.kr)에서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28일부터 유투브(채널명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상시 시청 가능하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