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벤처기업·이노비즈기업 인증 지원을 위한 대구연구개발특구-기보 대구지역본부 업무협약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9-05-29
  • 조회수 3,091

벤처기업·이노비즈기업 인증 지원을 위한 대구연구개발특구-기보 대구지역본부 업무협약

- 연구소기업의 벤처기업 인증으로 엔젤 투자 활성화 기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특구본부(본부장 김용욱, 이하대구특구본부’)벤처기업 인증을 통한 엔젤투자 활성화 하기 위기술보증기금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임종학, 이하기보 대구본부)29일 대구은행 제 2본점에서 업무협약을 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구특구본부 김용욱 본부장과 기술보증기금 대구지역본부 임종학 본부장을 비롯해 연구소기업 대구지회 송재하 대표(()하늬바람) 등 관계자 10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협약은 벤처기업 및 이노비즈 후보기업인 연구소기업의 정보를 대구특구본부에서 일괄 제공하고 기보 대구본부에서는 개별 기업 미팅 및 검토 통해 관련 컨설팅을 실시하여 벤처기업 인증을 받게 하는 프로세스로 벤처기업 인증에 대한 서비스를 일괄 제공하여 행정절차를 간소화 하는게 주요 내용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특구 내 연구소기업 등의 벤처기업 인증으로 엔젤투자 확대와 벤처기업 인증 컨설팅을 통해 특구내 기업의 사업화 역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엔젤투자자가 벤처기업 인증 없는 연구소기업 등에게 투자 시 소득혜택을 받지 못하는 걸림돌이 있었으나 이번 협약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기술기반 기업이 늘어날 것이며, 이를 통해 엔젤 투자 확대 및 활성화라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

* 벤처기업 투자 시 세제혜택 : 종합소득 금액 50% 한도내 투자금액 중 소득공제비율

구 분

3천만원 이하

3천만원 ~ 5천만원

5천만원 초과

소득공제비율

100%

70%

30%

 

대구특구본부 김용욱 본부장은 대구특구내 기술기반기업인 연구소기업의 벤처기업 인증 확대로 엔젤클럽 및 엔젤투자자들의 활발한 투자 활동이 기대된다또한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내 우수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의 성장을 견인한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