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광주시-광주특구」혁신 기술기업의 인력과 시제품 동시 지원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08-17
  • 조회수 888

광주시-광주특구혁신 기술기업의 인력과 시제품 동시 지원


- 기업수요 기반 기술·인재 패키징으로 혁신기업 양성 시동 -


광주광역시(이하 광주시’)와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유진혁, 광주특구본부’)는 혁신 기술기업의 인력난 해결과 초기 시제품 제작위한, 기업수요 기반 기술 및 인재 매칭 사업으로 혁신 기술·인재 패키지 사업화 지원을 추진하여, 혁신기업 양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

본 사업은 2021년 광주특구본부의 기술사업화 수요DB 기반 통합플랫폼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업의 산업 전환을 위해 광주시가 총 4.1억원 예산을 투입하고 광주특구본부가 혁신 기술기업을 발굴하여 5개 기업을 선정하였다.

특히, 기업이 필요로 하는 수요DB를 기반으로 기술, 인재, 사업자금 등을 패키징으로 지원함으로써,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 양기관* 교육 이수자를 채용하고, 채용 기업에게는 공공연구성과 사업화 촉진을 위한 연구개발, 시제품제작, 인증 등을 지원한다.

* 광주테크노파크, 한국전자기술연원, 한국광기술원, 한국광산업진흥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시 인공지능산업국 손경종 국장은기술혁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업 지원을 위해 광주특구본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광주지역의 산업 중심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주특구본부 유진혁 본부장은올해는 특히, 수요기업DB 기반 통합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역 혁신생태계가 자생적으로 흐를 수 있는 혈관을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딥테크 보유 기업과 출연연, 대학 등 유관기관이 만나는 기회를 확대하여 서로 간의 충돌 빈도수를 늘려 많은 혁신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 혁신 기술·인재 패키지 사업화 지원사업지원기업 현황

ㅇ 사업기간 : ‘21.07.01 ~ ’22.01.14


No.

기업명

과제명

1

위지아이

UV LED 광조사기를 활용한 화장실 탈취 살균기 개발

2

에니트

광섬유 센서 기반 철도 AI 안전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 및 시제품 제작

3

브레이크 더 룰스

고령자를 위한 초소형전기차용 SOH 진단 배터리팩 개발

4

다윈테크

시니어 헬스케어 플랫폼 기술개발

5

티에스테크

초고감도 미세먼지 센서를 이용한 실내 대기환경 알리미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