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광주연구개발특구, 돈이 되는 창업 아이템 적극 발굴·지원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1-07-27
  • 조회수 999

광주연구개발특구, 돈이 되는 창업 아이템 적극 발굴·지원


- 연구소기업 비에스소프트, 특구펀드·중진공 자금 연계 -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유진혁, 이하 광주특구)는 지난 625뻔뻔한 투자유치IR 7158회 뻔뻔한 크라우드펀딩대회에 참여한 19개 기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투자유치를 추진 중이다.

 

8회 뻔뻔한 크라우드펀딩대회에 참여한 비에스소프트 최적화된 음향 환경을 지원하는 게이밍 이어셋을 아이템으로 하는 연구소기업으로 광주과학기술원의 딥테크 기술을 사업화에 성공한 회사이다.

 

광주특구는 수요DB를 활용 투자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해 특구펀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의 성장공유형 대출 등 후속 투자를 적극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ㅇ 특구펀드는 2005년 이후 3,892억원을 조성하여, 174개 기업 대상 3,153억원을 투자 중이다. 특히, 지방기업 투자 비중이 73%로 지방 스타트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ㅇ 광주특구 대상의 특구펀드 투자는 231억원 규모이며, 또한 광주특구 기업의 투자 기회 확대를 위해 중진공의 성장초기 단계 자금과 연계해 스타트업의 초기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광주특구본부 유진혁 본부장은 딥테크를 보유한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템 발굴, BM고도화, 최소기능제품 구현(MVP, Minimum Viable Product), 투자지원 등 체계적 창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해, 많은 혁신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