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R&BD 수행기관을 위한 선도적 AI 지원 시스템 제공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2-06-29
  • 조회수 497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R&BD 수행기관을 위한 선도적 AI 지원 시스템 제공


- 과제관리 업무 효율화 및 R&BD 수행기관 서비스응대 강화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오영환, 이하 대구특구본부’) 올해 6월부터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R&BD 관리 AI비서 시스템(이하 대구특구본부 AI비서 시스템)을 도입해 효율적인 고객지원에 나선다.

 

 

대구특구본부는 연구개발관리 고도화에 발맞춰 디지털 업무혁신 및 업무 효율 개선을 위한 대구특구본부 AI 비서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는 국가연구개발혁신법 및 대구특구본부 자체 고객 대응 DB를 활용하여 과제 수행 기관들의 규정해석 및 연구비 사용 등에 대한 질문에 AI 시스템으로 자동답변 및 이력관리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본 플랫폼은 소통플랫폼 운영사 클라썸과 공동 개발하여 모바일 공지 알림 서비스, 사업 스케줄 관리 및 사업비 사용기준 동영상 강의 제공과 더불어 의견공유 게시판, 연구비사용시스템과 사업관리시스템의 바로가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대부분 과제관련 기관 실무자들로, “이용이 쉽고, 간편하다”, “과제관리 초반 연구비 사용 및 규정해석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향후 데이터가 축적된다면 더욱 수월한 과제 수행을 도와줄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이야기 하였다.

 


오영환 본부장은 “AI비서 시스템은 온택트 시대에 맞춰 대구특구본부 R&BD 관리 서비스의 신속화·효율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존 업무방식을 탈피해 규정관리와 연구비 사용 전반을 디지털화하여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TOP